실시간 뉴스



[스타2]한이석, 이병렬 완파하고 16강 진출


초반과 후반 바라보는 두 가지 전략으로 이병렬 2대0 완파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한이석이 초반과 후반을 바라보는 두 가지 전략으로 이병렬을 완파하고 16강에 진출했다.

한이석은 13일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8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2 리그(GSL) 시즌1' 코드S 32강 C조 승자전에서 이병렬에 2대0으로 승리했다.

1세트 '카탈리스트'에서 한이석은 이병렬의 올인 전략을 배제하며 부유하게 시작했다. 저글링 견제에 잠시 흔들리긴 했지만 한이석은 점막이 없는 이병렬의 1시 멀티를 파괴하며 계속 이득을 챙겼다.

이병렬이 타락귀를 준비하는 타이밍에 한이석은 해병과 불곰, 의료선, 해방선으로 먼저 찌르기를 시도했다. 한이석의 병력을 저지해야 하는 울트라리스크가 빠르게 녹으면서 이병렬의 방어선이 무너졌다. 한이석은 그대로 이병렬의 본진을 장악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기세가 오른 한이석은 2세트 '블랙핑크'에서 초반부터 이병렬을 흔들었다. 한이석은 화염기갑병과 해방선으로 연이어 견제하며 이병렬의 자원 채취를 방해했다.

8가스 대신 병영을 늘린 한이석은 해병과 불곰, 공성전차, 의료선으로 공격을 이어갔다. 점막을 펼친 이병렬이 '히링링(히드라-저글링-맹독충)'으로 방어했지만 해방선까지 동반한 한이석의 맹공에 피해가 누적됐다. 결국 난전 끝에 한이석이 승리하며 경기가 마무리됐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2]한이석, 이병렬 완파하고 16강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