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文 대통령 신년사, 야당에 대한 선전포고"


"청와대의 반국민 개헌 안돼, 개헌 연내 처리 노력할 것"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지방선거와 개헌투표의 동시 추진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야당에 대한 선전포고"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신보라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10일 논평을 통해 "결국 지방선거 때 개헌투표를 밀어붙이겠다는 야당에 대한 선전포고였다"고 질타했다.

신 대변인은 "국회는 여야 합의로 얼마 전 개헌특위 활동 시한을 6개월 연장하고, 논의를 지속키로 합의했다. 또 빠르게 개헌특위를 출범시켜 국민개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며 "이러한 국회 차원의 합의와 노력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지방선거 개헌 동시투표를 못 박은 것은 국회를 노골적으로 무시하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신 대변인은 "개헌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여야가 공감하는 바"라며 "문재인 개헌이 아닌 국민개헌이 되기 위해서는 권력구조 개편 등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절차와 과정을 지켜 추진돼야 할 백년지대계 개헌을 지방선거 때 밀어붙이겠다는 발상은 당장 철회돼야 한다"며 "개헌을 지방선거와 패키지로 묶어 동시 실시하겠다는 것은 결국 졸속 개헌을 추진하겠다는 것이자, 지방선거를 유리하게 가져가기 위한 정략적인 의도"라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청와대의 이러한 반국민개헌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국민개헌의 연내 처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文 대통령 신년사, 야당에 대한 선전포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