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러스, 꿈나무 초청 ICT 기술 체험


'ICT 융복합마을' 영월군 운학1리 어린이 15명 초대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겨울 방학을 맞은 미래 꿈나무들을 초청해 인공지능(AI), 5G, 사물인터넷(IoT) 등을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NH농협과 협력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 중인 'ICT 융복합사업 시범마을' 1호인 강원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에 거주하고 있는 꿈나무 15명을 초청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 운학1리를 '주거환경 고도화' 시범마을로 선정하고 91가구에 LTE 마을방송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마을회관에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내년 초에는 마을입구 등에 농작물 도난 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를 설치하고 치매어르신과 아이들의 실종 예방을 위한 U+위치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방문한 꿈나무들은 LG유플러스가 최근 선보인 홈미디어 체험관과 5G체험관에서 다양한 최신 정보통신기술들을 직접 체험했다.

홈·미디어 체험관에서는 ▲제목을 몰라도 키워드를 찾아주는 U+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동시에 켜지고 꺼지는 우리집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우리아이 24시간 원어민 선생님 ▲주문부터 결제까지 말로 다 되는 쇼핑 등이 가능한 AI스피커를, 5G체험관에서는 ▲5G 스마트 드론 ▲5G 생중계 ▲UHD 무선 IPTV ▲지능형 CCTV ▲원격제어 드라이브 등을 만났다.

운학1리 안충선 이장은 "LG유플러스 사옥과 체험관을 둘러보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 온 주민의 마음을 담아 감사하다" 며, "오늘의 경험이 아이들에게 더 멋진 꿈을 꾸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운학1리 명예이장이기도 한 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은 방문한 꿈나무들에게 AI스피커를 선물하며, "AI스피커를 활용해 다양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외국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꿈나무 초청 ICT 기술 체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