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강엠엔티, 함정 분야 주요방위산업체 지정


해군함정, 해양경찰청함정 등 건조 사업 본격 참여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최근 수리 전문 조선소 '삼강에스앤씨'를 출범시킨 삼강엠앤티가 함정 분야 주요방위산업체로 지정됐다. 이를 토대로 삼강엠엔티는 함정 및 특수선 전문 조선소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회원사 '삼강엠앤티'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함정 분야 주요방위산업체로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선박 및 해양플랜트, 후육강관 등 기존 핵심 사업 영역을 넘어 해군함정, 해양경찰청함정 건조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삼강엠앤티는 특수선 건조에 최적화된 조선소 레이아웃과 깊은 수심 등 지리적 이점을 적극 활용해, 함정 및 특수선 건조 사업에서 연간 3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삼강엠앤티 관계자는 "엄격한 방위산업체 지정 요건과 절차를 통과해 회사의 대외 신뢰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 분야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연안여객선, 관공선, 조사선 건조 사업 등에 활발히 진출해 함정 및 특수선 전문 조선소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무석 삼강엠앤티 회장은 "조선 부문 구조조정 과정에서 일자리를 잃은 방산 분야 전문인력을 최대한 유치하고, 과감한 투자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함정 및 특수선 건조 사업 부문 재건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강엠엔티, 함정 분야 주요방위산업체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