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한도전', VOD 다시보기 1위…드라마는 '아이해'


푹TV, 2017 TV차트 발표…시사교양 '썰전'-'그알' 인기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BC '무한도전'이 올해 VOD 다시보기가 가장 많았던 예능 프로그램으로 나타났다. 드라마는 '아버지가 이상해', 시사교양프로그램은 '그것이 알고싶다'였다.

온라인 방송, 영화 서비스 푹TV(pooq)를 운영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은 18일 '2017 푹TV 차트'를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 말까지 VOD 시청량(실시간TV, 클립 시청량 제외)을 기준으로 집계, 장르별 순위를 정리했다.

예능 부문은 MBC 파업으로 인한 공백기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무한도전'이 1위에 올랐다. 이어 JTBC '아는형님', SBS '미운 우리 새끼', MBC '나 혼자 산다', SBS '런닝맨'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내년 초 시즌2에 돌입하는 JTBC '효리네 민박'의 경우 첫 시즌(14편)만 제공됐음에도 불구하고 7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드라마 부문은 KBS '아버지가 이상해', '쌈, 마이웨이'가 1,2위를 차지했고, JTBC '힘쎈여자 도봉순', MBC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SBS '언니는 살아있다'가 뒤를 이었다.

시사교양 부문은 SBS가 1위 '그것이 알고싶다'에 이어 '궁금한 이야기 Y'와 'TV동물농장'을 모두 5위권 안에 올렸다.2위는 JTBC '썰전'이 차지했으며, MBN은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 '판도라', '나는 자연인이다' 등 세편을 TOP10에 올렸다. 중장년층에 인기가 많은 휴먼 다큐멘터리, 애견·애묘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프로그램들도 두각을 나타냈다.

장르별 영화 시청 순위도 발표됐다.

올해 푹TV에서 가장 많이 본 액션 영화는 이병헌, 강동원 주연의 '마스터', 드라마 장르는 조인성, 정우성 주연의 '더킹', 판타지영화는 '신비한 동물사전'으로 나타났다. 로맨스 영화는 '라라랜드', 코미디 영화는 '럭키', 애니메이션은 '너의 이름은'이 수위를 차지했다.'미씽 : 사라진 여자', '공범자들'도 스릴러와 다큐멘터리 장르에서 가장 많이 본 영화로 나타났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한도전', VOD 다시보기 1위…드라마는 '아이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