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유, 홀로서기 그뤠잇! 솔로앨범 전곡 차트 진입


선공개곡 '뻔한 이별', 타이틀곡 '기우는 밤' 상위권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소유가 솔로가수로서 성공적인 출발을 했다.

소유는 지난 13일 오후 6시 첫 솔로앨범 파트1 '리본(RE:BORN)'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기우는 밤'은 14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멜론 실시간차트 13위에 올랐고, 선공개곡 '뻔한 이별'은 16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너에게 배웠어', '좋은 사람', '온기가 필요해', '일곱살'까지 앨범 전곡이 톱100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음원차트가 트와이스를 시작으로 태연, 나얼, 자이언티, 멜로망스, 워너원, 레드벨벳, 윤종신 등 막강한 가수들이 촘촘하게 포진돼 있어 상위권에 진입하기 매우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하면 소유의 초반 성적은 꽤 주목할 만하다.

소유는 전날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성적에 대한 욕심은 많이 없다. 제 곡을 들으면서 기분 좋고 편해지면 좋겠다는 마음"이라고 밝혔던 바 있다. 소유의 진심은 통했고 성적까지 뒷받침되면서 성공적인 홀로서기의 첫발을 뗐다.

'기우는 밤'은 겨울 분위기의 알앤비 곡이다. '오피셜리 미싱 유, 투(Officially Missing you, too)'로 소유와 꿀케미를 보여줬던 긱스가 피처링에 참여하고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윤종신, 구름, 문문, 노리플라이(권순관), 13(스코어, 메가톤) 등 호화 프로듀서 군단이 앨범에 참여했다.

소유는 15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을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유, 홀로서기 그뤠잇! 솔로앨범 전곡 차트 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