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미래車 개발 함께 할 스타트업 찾는다


국내 스타트업 대상 기술공모전 개최…1월 15일까지 접수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가 미래차 기술 개발을 함께할 스타트업을 찾아나선다.

현대모비스는 14일부터 스타트업 기술공모전인 '2017 M.Sta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스타트업과 창업을 준비 중인 프로젝트 팀 등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자동차뿐 아니라 인공지능, 미래 모빌리티, 스마트시티와 로봇, 에너지 분야 등도 해당된다.

현대모비스는 선발된 스타트업에 관련 개발부서를 매칭하면서 기술연구소, 서산주행시험장의 첨단 시험장비 등 R&D 인프라를 공유할 계획이다.

개발 성과는 내년 하반기 기술시연회에서 최종 평가가 이뤄진다. 현대모비스는 우수 업체에 지분 투자와 비즈니스 협업 등을 제안하고, 회사의 중장기 협력 파트너로 등록할 계획이다.

또 2019년 북미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 현대모비스와 공동 출품 기회를 마련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면서, 별도의 스타트업 웹페이지에 선발 업체를 등재하는 등 후속 투자유치도 도울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신기술을 실제 자동차부품에 적용해 육성하고 업계 기술 특허와 충돌 여부도 검토하는 등 스타트업이 독자 개발 상황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미래車 개발 함께 할 스타트업 찾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