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주학술문화재단, 푸르메재단과 장애가족 교육지원 협약


장애인부모 자녀 및 비장애 형제·자매, 학습기회 지원…100명 선발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하 '일주재단')은 지난 11일 푸르메재단과 '2018 장애가족 교육지원사업'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승조 일주재단 이사장과 강지원 푸르메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연간 3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을 통해 일주재단은 충분한 학습기회를 얻기 어려웠던 장애가족 내 비장애자녀 및 형제·자매에 대한 교육비를 지원한다.

지원사업은 전국의 장애인부모의 만 13세 미만 자녀 및 장애어린이를 형제·자매로 둔 만 18세 미만 중고등학생을 각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정하며, 2018년부터 시작해 향후 5년간 1인당 200만원의 교육비를 제공한다.

또한, 2018년 하반기에 산악인 엄홍길(푸르메재단 홍보대사)과 떠나는 비전캠프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폭 넓은 성장경험과 역량강화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방법은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포함)과 의료기관, 지방행정기관 등 사례관리가 가능한 기관의 담당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개별신청은 불가하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 및 각종 서식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www.purme.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일주재단은 태광그룹 나눔정신에 발 맞춰 2012년부터 꾸준하게 그룹홈 아동 성장멘토링 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5년간 지속될 ‘장애가족 교육지원사업’으로 일주재단은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하는 공익재단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계획이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주학술문화재단, 푸르메재단과 장애가족 교육지원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