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게임, 신사업 위한 주총 29일 연다


가상화폐·VR·스마트팜 사업 분야 진출…채굴 사업 착수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엠게임이 2017년 말부터 가상화폐 등 신규 사업에 나선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오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가상화폐 관련 사업을 위한 전자상거래 금융업 및 가상현실(VR) 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 농업과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스마트팜 자문, 구축 및 관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다고 12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지난 2015년부터 VR 분야 진출, 가상화폐 전문기업과의 MOU 체결 등 신규 매출원 확보를 위한 사업 진출을 모색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 지향적 분야에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가상화폐, VR 게임 및 테마파크 사업, ICT와 접목시킨 농업(스마트팜) 등의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가장 먼저 진행될 분야는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사업이다. 엠게임은 현재 채굴 사업에 착수했으며 2018년 1월 자회사를 설립해 채굴 사업을 기반으로 온라인 게임 내 활동 정보와 보상, 마켓 등에 적용할 블록체인 개발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 외 추가된 사업목적 분야는 2018년 초부터 중장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이번에 추가된 사업목적은 4차 산업혁명에 맞물려 미래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진출을 고려 중인 사업 분야들로 세부 내용이 확정되면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며 "'열혈강호 온라인'을 모바일로 옮긴 자체 개발작 출시 및 모바일, VR 게임 상용화 서비스 등 주력인 게임 사업도 변함없이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게임, 신사업 위한 주총 29일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