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 내년 1월13일 개최


의상, 소품,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종류의 코스프레 작품 70여점 전시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코스프레를 만들고 보이는 모든 과정을 총망라한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이하 3STEP)'이 오는 2018년 1월13일과 14일 양일간 서울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이번 전시회는 코스프레를 좋아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자가 모여 만든 행사로, '단순한 취미 생활을 뛰어넘어 대중문화 콘텐츠로 인정받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3STEP'에는 ▲코스튬 플레이어(이하 코스어) ▲코스프레 의상 및 소품 제작 ▲사진 및 영상 촬영 ▲코스프레 퍼포먼스 등 70여점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한 쪽에 코스프레에 관한 정보 및 기술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 세션을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를 주체하는 '하류'는 "최근 코스프레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지만 일회성으로 소모되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다. 시간을 두고 관람하는 하나의 작품으로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주최자 '와와(WhaWha)'는 "코스프레 안에도 제작, 촬영, 모델 등 다양한 분야가 존재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스프레가 많은 사람의 노력이 들어간 작품임을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3STEP'의 입장료는 1천원이며 13일은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14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스프레 통합 전시회 '3STEP' 내년 1월13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