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글로벌 인기, 노력한 만큼 딱 그날이 왔다"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부작 시리즈 마무리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방탄소년단이 2017년을 들끓게 만든 전세계적인 인기에 대해 "노력한 만큼의 딱 그날이 온것 같다"고 밝혔다.

10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 다이아몬드 클럽에서 진행된 '2017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3 더 윙스 투어 더 파이널' 기자간담회에서 방탄소년단 슈가는 "노력한 만큼의 딱 그날이 온거 같다. 급하지도 빠르지도 늦지도 않은 날이 아닌가 싶다"라며 "어떤 분들은 데뷔 1~2년차인 줄 알더라. 우리는 딱 노력한 만큼 팬들이 사랑해주신 거라고 생각한다. 음악과 무대로 보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슈가는 미국 진출 이후 달라진 삶에 대해 "다시한번 아미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라며 "일정으로 잡힌 건 아메리칸뮤직어워즈 무대 하나였다. 하지만 아미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고 기다리는 모습에 토크쇼 섭외가 생겼다. 팬들의 열정과 사랑 덕분에 많은 것들을 하게 됐구나 다시한번 느꼈다"고 밝혔다.

RM은 "미국 활동 이후 마인드에 변화가 생겼다. 책임감을 갖고 가되 전략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은 가급적 안하려 한다. 하지만 계속 하던대로 음악을 유지하고, 들뜨지 않고 늘 하던대로 겸손하게 가고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는 2014년 10월 서울 악스홀에서 3부작 시리즈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그간 19개 도시 40회 공연에서 '퍼펙트 매진' 행렬을 이어갔고 오늘(1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글로벌 인기, 노력한 만큼 딱 그날이 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