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V30, 우주비행사 꿈 VR로 이뤘다


아폴로 13호 선장 짐 러벨, V30로 생생한 달 착륙 체험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가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한 우주비행사의 오랜 꿈을 이뤘다.

LG전자는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Jim Lovell)이 V30와 구글 데이드림뷰로 달 착륙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짐 러벨은 달 착륙을 위해 우주를 비행하던 중 산소 탱크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고도 승무원 전원이 기적적으로 생환했던 아폴로 13호의 실제 선장이다. 당시 아폴로 13호의 긴박했던 상황은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우주 탐사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 중 하나인 "휴스턴, 문제가 생겼다"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에서 짐 러벨은 47년 전 경험하지 못했던 달 착륙 순간을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한다.

V30는 구글이 최근 출시한 VR 기기 데이드림뷰와 결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V30는 6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중 158g으로 가장 가벼워 무게에 부담 없이 VR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내달 25일까지 V30를 구매한 수험생 5천명에게 최신 구글 데이드림뷰를 증정한다.

김수영 LG전자 MC마케팅FD 담당 상무는 "LG V30의 뛰어난 VR 성능을 통해 꿈을 실현한 짐 러벨의 이야기처럼 LG전자 스마트폰의 진정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V30, 우주비행사 꿈 VR로 이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