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핸디소프트, 中 클라우드 비즈니스 본격화


내달 텐센트·쑤닝 마켓플레이스에 그룹웨어 제품 런칭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핸디소프트가 내달 중국 주요 마켓플레이스에 클라우드 그룹웨어 제품을 론칭한다고 28일 발표했다.

핸디소프트는 내달 초 텐센트 마켓플레이스에 클라우드 그룹웨어 제품을 론칭하고, 내달 중순 쑤닝 마켓플레이스에도 제품을 선보인다.

앞서 핸디소프트는 지난 9월 중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기업인 쑤닝과 클라우드 그룹웨어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 사전 테스트가 완료돼 쑤닝 마켓 플레이스에서 비즈니스 론칭을 확정했다.

핸디소프트는 쑤닝과 마케팅·영업에서 협력해 중국 내 사용자 확보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쑤닝은 지난달 초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 제품 공급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했고 앞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기존 쑤닝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영업을 진행하고 현지 세일즈 파트너를 추가하는 등 사용자 확대에 힘을 모은다.

핸디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초기 구축비용 없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하게 그룹웨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텐센트 QQ EXMAIL과 연동이 강점으로 꼽히며 추후 위챗 사용자들까지 공급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핸디소프트는 향후 현지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전사적자원관리(ERP), 메일 서비스 등 관련 전문기업과 협업을 강화하며 중국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중국시장 현지화와 실시간 서비스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며 "성공적인 중국 시장 안착을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핸디소프트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해외 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2017 클라우드 산업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핸디소프트, 中 클라우드 비즈니스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