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영춘, 세월호 유해 은폐 논란 속 사퇴 요구 일축


"고의로 은폐한다고 얻을 실익 없어" 재발방지 최선 약속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세월호 유해 은폐 논란과 관련, 야당의 사퇴 요구에 선을 그었다.

김 장관은 24일 오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재발방지책 마련 등 사태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또 다른 책임을 져야 한다면 그때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세월호에서 유해가 발견됐다는 것을 고의로 은폐한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실익이 없다"며 이번 사태에 고의성이 없음을 강조했다.

김 장관은 "현장 책임자들이 조직적으로 공개하지 않았던 책임이 크지만, 그 결정이 이 일을 빨리 털어버리기 위한 나쁜 뜻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김 장관은 "발견된 유골이 세월호 객실에서 수습한 3명 유해의 일부일 것이라고 예단한 게 일을 그르쳤다"며 "지시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더는 것에 대해선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지만 현장 책임자들에게 악의는 없었다"고 거듭 호소했다.

김 장관은 "현장본부를 유지하면서 내년에도 해양수산부 명의로 부지를 계약 연장하도록 조치해 놨다"며 "선체를 세워 미수습자 유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약속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영춘, 세월호 유해 은폐 논란 속 사퇴 요구 일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