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2]수능생까지 가세 …아이폰X 인기 '여전'


'6박7일' 기다린 고객 등 새벽부터 열기 '후끈'

[아이뉴스24 강민경, 도민선기자] 애플 아이폰X이 한국에 정식 출시됐다.

밤새 눈까지 내린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6박7일을 기다린 고객도 있을만큼 아이폰X의 인기는 여전했다. 특히 리셀러숍을 통해 처음 구매한 고객은 전날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이었다.

이통3사는 사용 후 중고가 보상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이폰 충성 고객을 계속 붙들고 싶어했지만, 이날 현장에 온 고객들은 새로 받은 아이폰X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24일 오전 8시 이통3사는 아이폰X 사전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제히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미리만나는 X마스'를 주제로 서울 중구 을지로 센터원에 80명을 초청했다. 컬투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서 고객들은 ▲애플 에어팟(Air Pods) ▲고급 목도리를 받았고, 추첨을 통해 ▲아이맥(iMac) ▲아이패드(iPad) ▲애플워치(Apple Watch)를 전달했다.

KT(대표 황창규)는 100명의 고객을 초청해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X 론칭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했다. KT 아이폰X 1호 가입자는 지난 18일부터 6박7일간 현장에서 대기한 손현기(26)씨다.

손 씨는 "2009년 KT가 아이폰 3GS를 출시할 때부터 현재까지 8년간 KT 아이폰을 사용해 왔고 지금도 아이폰6S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1호 개통고객에게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를 2년간 무상 지원하고 애플워치3, 기가지니 LTE, 벨킨 액세서리 세트를 선물했다. 또 2~3호 고객에게는 애플워치3와 벨킨 정품 무선 충전 패드, 초청고객 100명 전원에게는 기본 액세서리 세트가 제공됐다. 이 밖에 참석자 전원에게 벨킨 강화 유리를 선물하고, 현장 전문가가 직접 이를 부착해줬다.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에서 'ThanX to U'라는 이름으로 개통행사를 열고 10명의 고객을 초청했다. 고객 10명은 분홍색 티셔츠로 갈아입고 개통작업을 한 뒤 기념촬영을 마쳤다. 10명 전원에게는 애플워치3, 애플 에어팟, 라이트닝독, 그리고 손편지가 전달됐다.

앞서 이날 0시 애플 리셀러 프리스비와 윌리스 매장에서도 아이폰X 판매행사가 열렸다. 이통3사의 행사가 개통 전산 때문에 오전 8시에 시작된 것과 달리 이 행사는 새벽 0시부터 시작된 것.

프리스비 강남스퀘어점의 1호 구매자는 이날 수능을 마치자마자 달려온 수험생 송주현(18)씨였다. 오후 6시부터 어머니와 교대로 줄을 설 정도로 열정을 보였다.

송씨는 "어머니로부터 마지막 지원을 받아 아이폰X 256GB 실버 모델을 구매했다"며, "앞으로는 경제적으로 독립할 예정이며 향후 컴퓨터를 전공해 정보보호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10주년 기념 모델, 계속 간직할래요"

이통3사는 아이폰X의 출시에 앞서 12개월·18개월 후 출고가격의 50·40%를 보상하는 프로모션을 출시했다. 매월 3천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추후에 기기를 반납하면 새 아이폰으로 기기변경 시 중고가를 보상하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 측은 10명의 행사 참여 고객 중 절반 정도가 이 프로모션에 가입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날 만난 고객들은 이 프로모션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 고객도 많았다.

LG유플러스 개통행사에서 만난 A씨는 "앞으로 아이폰을 쓸지 안쓸지 모르기 때문에 보상 프로그램에 가입하지 않겠다"고 했다. 같은 행사에서 B씨는 "아이폰X가 10주년 기념 모델이기 때문에 계속 가지고 있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KT 개통행사에서 만난 C씨는 "1년전에 아이폰7 플러스를 가입할 때는 보상프로그램에 가입해 혜택을 받았지만, 이번 아이폰X는 2년 약정을 꽉채워 쓸 계획이라 쓰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2]수능생까지 가세 …아이폰X 인기 '여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