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변화 이끄는 긍정적 한 마디 '인생단어'


"긍정적 성격…본인과 주변 사람 전부 나은 사람 된다"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에이브러햄 링컨의 '인생단어'는 아마 '통합'이었을 것이다. 마틴 루터 킹 목사는 '평등', 테레사 수녀의 경우 '연민'을 선택했을 것이다.

긍정 에너지 전문가 존 고든은 '인생단어'로서 '긍정'을 선택했다. 부정적이었던 젊은 날의 자신과 가족에게 인생의 기적을 만들어준 것은 긍정이라는 단 한 가지 작은 결정이었다는 사실을, 자신의 삶 속에서 긍정의 힘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사람이 되면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 모두가 나아진다는 사실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신간 '인생단어'는 수많은 강연과 리더들과의 인터뷰, 역사 속의 리더들을 연구하며 습득한 존 고든이 쓴 책이다. 여기에는 약사보조원, 스쿨버스기사, 스포츠 감독부터 대기업 CEO까지 우리가 삶 속에서 쉽게 대입할 수 있는 다양한 실제 사례가 제시돼 있다. 이를 통해 단순히 긍정적인 사람을 넘어선 긍정 리더가 돼 변화를 이끄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누구나 쉽게 긍정 리더가 될 수 있지만 리더라고 해서 꼭 대기업의 관리자만을 떠올려서는 안 된다. 존 고든은 리더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모든 사람이며, 주변을 나아지게 만드는 사람이 바로 긍정 리더라고 강조한다.

저자는 긍정적인 성격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지 천성이 긍정적인 사람은 아니라고 밝히고 있다. 애초에 긍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인 사람이 결정되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하며 노력하는 방법과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삶이 쉬워서가 아니라 삶이 어려우니까 긍정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 외에도 긍정에 대한 많은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가령 감정에 초점을 둔 부부, 부모·자녀 관계 연구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전문가인 존 가트맨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부부간의 긍정적인 소통과 부정적인 소통 비율이 5대1일 때 결혼 생활이 순탄할 확률이 높고, 이 비율이 1대1일 때는 이혼하게 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존 고든 지음/한국능률협회컨설팅, 1만5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변화 이끄는 긍정적 한 마디 '인생단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