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부심과 책임감"…김해숙X김희애 '허스토리', 크랭크업


민규동 감독 "매 순간 감격하면서 촬영"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영화 '허스토리'(가제, 감독 민규동, 제작 수필름)가 촬영을 마쳤다.

24일 배급사 NEW에 따르면, '허스토리'는 약 2개월 간의 여정을 마치고 지난 6일 크랭크업했다.

'허스토리'는 역사상 단 한번, 일본 재판부를 발칵 뒤흔들었던 관부 재판 실화를 담은 영화. 관부 재판은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23회에 걸쳐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일본정부를 상대로 벌인 끈질긴 법정 투쟁으로 10명의 할머니 원고단과 그들의 승소를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재판을 조명한다.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 '간신' 민규동 감독이 25년간 가슴 속에 품어온 신작으로 용감한 그녀들이 이뤄낸 뜨거운 실화로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명품 연기파 배우 김해숙, 김희애, 예수정, 문숙, 이용녀, 이유영, 김선영 등이 뭉쳐 화제를 모았다.

김희애는 관부 재판 원고단의 단장을 맡아 법정 투쟁을 이끌어 가는 문정숙 역할을 연기한다. 그는 "기적과 같았던 역사적 실화를 다룬 작품에 참여한다는 그 자체로도 의미가 깊었다. 촬영하면서 힘든 장면들도 많이 있었지만 든든한 선생님들과 함께해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김해숙은 배정길 캐릭터를 맡았다. 정숙의 도움으로 일본 사법부에 당당하게 맞서는 인물이다. 그는 "감동적인 재판 실화 영화에 배우로써 함께 참여할 수 있었다는 것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 감독님과 모든 배우들, 스태프들이 사명감을 나누며 열심히 작업했다.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메가폰을 잡은 민규동 감독은 "연륜 넘치는 배우들의 뜨거운 협연에 매 순간 감격했다. 모든 면에서 어느 때보다 행복한 촬영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허스토리'는 오는 2018년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부심과 책임감"…김해숙X김희애 '허스토리', 크랭크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