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협-우즈벡, 디지털 무역플랫폼 구축 협력


국가전자무역 플랫폼 구축 협력 협약에 대한 후속조치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한국무역정보통신(사장 한진현)은 한국의 디지털 무역플랫폼을 중앙아시아 교역국인 우즈베키스탄으로 확산하기 위해 23일 우즈베키스탄 우즈트레이드(UZ Trade)와 국가전자무역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에서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민관 전자무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행사에는 김정관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한진현 한국무역정보통신 사장, 샤로프 라흐마노프 우즈트레이드 회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양국 정부가 체결한 국가전자무역 플랫폼 구축 협력 협약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한-우즈벡 수교 25주년을 맞아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의제로 채택된 바 있다. 협약을 통해 민관협력채널 구축을 통해 우즈벡 국가전자무역플랫폼의 실질적이고 조속한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에서 서명한 3자는 무역협회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B2B e-마켓플레이스인 트레이트코리아와 한국무역정보통신이 운영하는 전자무역포탈인 유트레이트허브(uTradeHub)를 준거모델로 선정, 국가전자무역 및 국가전자상거래 운영지식을 상호 공유하고 양국의 전자상거래플랫폼 가입자 증대를 위해 노력하는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조학희 무역협회 e-Biz지원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두 국가를 연결하는 디지털 무역 플랫폼이 활성화 된다면 양국간 무역거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협-우즈벡, 디지털 무역플랫폼 구축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