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깝스' 조정석 "빙의 연기, 박보영 못 넘을 듯"


"형사와 사기꾼 1인2역, 매력 보여줄 수 있을 것"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조정석이 '투깝스' 속 자신의 빙의 연기와 '오 나의 귀신님' 속 박보영의 연기를 비교하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23일 서울 상암동 MBC사옥에서 MBC 새 월화드라마 '투깝스'(극본 변상순, 연출 오현종)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오현종 PD와 변상숙 작가, 배우 조정석, 이혜리, 김선호, 임세미가 참석했다.

'투깝스'는 강력계 형사 차동탁(조정석 분)과 뼛속까지 까칠한 사회부 기자 송지안(혜리 분)이 펼치는 판타지 수사드라마다.

극 중 조정석이 연기한 차동탁은 출동 준비가 몸에 배어 있는 열혈 형사로, 사회부 기자 송지안(이혜리 분)을 보며 설렘을 느끼는 인물이다. 동탁은 어느날 자신의 몸을 공유하는 또 다른 존재를 알게 되며 혼란에 빠진다.

한 명의 인물 안에 또 다른 이의 영혼이 빙의한다는 설정은 조정석이 출연했던 인기 드라마 tvN '오 나의 귀신님'과 닮은 면이 있다.

극 중 상대역 박보영이 빙의 및 1인2역 연기를 펼쳤던 것과 관련해 이번 연기를 앞두고 도움을 받은 것이 있는지 묻자 조정석은 "조언을 얻진 못했다. 잘 구축해 나간다면 그렇게 보일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확신을 갖고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그에 앞서 조정석은 당시 박보영이 보여준 빼어난 연기력에 극찬을 남기기도 했다. 그는 "박보영을 넘어설 자신은 없다. 최고였지 않나 생각한다"며 "보영 씨의 1인2역 연기는 (대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에 버금갈 수 있게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조정석은 형사인 동시에 사기꾼인 배역을 그리고 있는 상황의 고민을 알리며 체력 저하로 고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그는 "직업군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 중요한 인물이었다. 이 작품에 대해 오래 전부터 생각해 둔 상태였고 계속 염두하고 있어서 직업에 대해 계속 나름대로 공부를 했었다"며 "형사와 사기꾼이라는 직업에 대해 꾸준히 생각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보다 더 준비한 것은 체력이었다. 확실하게 말씀 드릴 수 있다"며 "'연기는 체력이구나'라고 다시 느끼고 있는 드라마"라며 "형사와 사기꾼이라는 1인2역을 한다는 게 배우에게 '또 한 번 이런 기회가 올까' 싶을만큼 욕심나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또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조정석이란 배우에 대해 많은 분들이 매력적이라 느끼는 지점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는 직업군이라 생각했다"며 "그것도 이 드라마를 택한 이유 중 하나였다"고 알렸다.

조정석은 "계속 열심히 고되게 찍고 있다. 사실 오전 7시에 촬영이 끝나 2시간 자고 왔다. 굳이 이런 이야기 안해도 되지만 정신이 비몽사몽해서 열심히 최대한 답변에 가까운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투깝스'는 오는 27일 '20세기 소년소녀' 후속으로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깝스' 조정석 "빙의 연기, 박보영 못 넘을 듯"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