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케미칼, 합성고무 공장 완공…"연매출 5천억"


글로벌 기업인 '베르살리스'와 50대50 합작계약 체결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가 23일 여수공장에서 합작사업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공장 가동에 들어갔다.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는 지난 2013년 롯데케미칼과 엘라스토머 업계의 글로벌 기업인 베르살리스가 50:50으로 합작 계약을 체결한 회사다. 합작 계약 이후 약 26개월간의 프로젝트 기간을 거쳐 솔루션스티렌부타디엔고무(SSBR) 및 에틸렌프로필렌고무(EPDM) 공장 건설(연산 총 20만톤)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상업생산을 위한 시운전 중이다.

롯데케미칼은 상업생산 이후 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경우 연매출을 약 5천억원으로 추산했다. 향후 생산되는 제품들은 최근 아시아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시장(주로 타이어 등 자동차 산업)을 선점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롯데케미칼은 전망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롯데케미칼은 지난 40년간 축적된 최정상급의 공장 운영 노하우와 물류를 포함한 인프라를 제공하며, 베르살리스는 특허 및 기술 엔지니어링을 제공한다"며 "이번 고부가가치 신규사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허수영 롯데그룹 화학BU장,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 다니엘 페라리 베르살리스 대표 등 롯데그룹 및 베르살리스 관계자와 고객사, 파트너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케미칼, 합성고무 공장 완공…"연매출 5천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