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 겨울방학 '한컴 말랑말랑 캠프' 개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부터 진로·창의 지도까지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교육 분야 전문 파트너들과 함께 겨울방학 맞이 '한컴 말랑말랑 캠프'를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캠프는 소프트웨어(SW) 코딩캠프, 진로캠프, 창의캠프 등으로 구성됐다.

SW 코딩캠프에서는 코딩의 기본을 가르치고, 레고, 드론, 로봇 등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은 초급부터 상급까지 다양한 과정으로 이뤄져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한컴은 교육 전문 파트너 핸즈온테크놀로지, 오프너드 등과 함께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진로캠프는 맞춤형 진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 또래들과 6인 1조로 동아리를 구성하고 협력을 통해 진로를 찾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각각 한국잡월드와 한컴타워에서 진행된다.

창의캠프에서는 로봇과 과학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험을 가진 수석 강사가 지도한다.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페이퍼를 활용해 로봇을 만들고 동작 원리, 기계적 구조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컴 관계자는 "첨단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퍼는 내달 23일부터 성남 한국잡월드를 시작으로 판교 한컴타워, 부산(동서대) 등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겨울방학 '한컴 말랑말랑 캠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