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루브리컨츠, 中 윤활유 시장 공략 박차


미쉐린의 중국 내 판매망을 통해 '지크' 공급 시작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아시아 최대 윤활유 시장인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일부터 글로벌 메이저 타이어 제조업체인 미쉐린의 중국 내 1천500개 판매망을 통해 자사의 '지크(ZIC)'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미쉐린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서비스 네트워크인 '타이어플러스'를 통해 지크의 변속기용 윤활유 제품 4종을 판매하게 된다. 타이어플러스는 타이어, 윤활유, 배터리 등 자동차 구매 이후에 발생하는 고객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미쉐린이 전 세계 각지에 구축한 자동차 정비 전문 매장이다.

향후 SK루브리컨츠는 미쉐린에 변속기용 윤활유 제품 3종과 브레이크 오일 제품 등을 추가 납품하며, 서비스 점포와의 기술 지원, 인력 교육 등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루브리컨츠는 자체적인 역량을 활용해 'SK윤활유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하고, 지크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 채널 확보에 나섰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8일 중국 상하이에 SK윤활유 플래그십 스토어(상하이 근경 자동차 서비스 유한공사)를 오픈했다. 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윤활유 완제품인 지크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전문 매장이다.

SK루브리컨츠는 상하이 홍차오 공항에서 상하이 시내로 진입하는 주 도로에 위치한 입지 측면에서의 장점 및 세련된 매장 내부 디자인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3개의 차량 리프트와 차량 튜닝실 2개소, 세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종합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매월 약 3천500리터 이상의 지크 제품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SK루브리컨츠는 상하이를 거점으로 중국 내 다른 주요 도시들에서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이들 매장과 SNS를 연계한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성재덕 SK루브리컨츠 중국RHQ장은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지크가 세계 최고의 윤활유 제품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확보하는 동시에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차이나 인사이더' 전략을 통해 2020년까지 윤활유 판매량 100만배럴을 돌파해 중국 내 톱 5 진입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2003년 중국 법인을 설립한 이래, 2012년 상반기부터 중국 톈진 윤활유 공장에서 8만톤 규모의 윤활유 완제품을 생산해 현지 판매해 왔다. 중국 시장은 SK루브리컨츠의 윤활유 제품 매출의 약 4분의 1을 차지한다. 중국 윤활유 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 기준 약 5천600만 배럴로 세계 2위 수준이며, 2025년에는 미국을 추월해 세계 최대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루브리컨츠, 中 윤활유 시장 공략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