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개발


연내 BC카드 적용 예정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전자문서 데이터를 무제한 저장할 수 있도록 'KT 블록체인'을 고도화, 이에 기반한 차세대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기술 고도화로 'KT 블록체인'은 용량과 형식에 상관없이 기업의 어떤 데이터라도 저장이 가능해졌다. 또 각각의 데이터를 실시간 병렬 처리를 통해 고속으로 암호화할 수 있게됐다.

KT는 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가맹점 계약서 및 증빙 자료들에 대한 저장/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KT는 지난 상반기에 카드거래시 생성되는 '전자서명 이미지' 보관을 위한 KT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이미지(ESC)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에 '전자문서 관리시스템'까지 새롭게 개발해 계약서나 증빙자료 등 기업이 절대적으로 안전하게 보관해야 하는 모든 전자문서에 대한 저장과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은 연내 BC카드에 처음 도입될 예정이다.

홍경표 KT 융합기술원 컨버전스연구소장은 "KT 블록체인은 대용량 기업 데이터의 보관 및 유통까지 가능한 핵심 인프라로 활용될 수 있다"며, "BC카드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KT 블록체인을 금융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금융 데이터까지 아우르는 기업전용 IT 인프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