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이즈넛·이스트소프트, AI 차세대 사업 '맞손'


기업형 챗봇 시장 공동 개척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국내 소프트웨어(SW)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과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인공지능(AI) 차세대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양사는 서로가 갖고 있는 플랫폼과 AI 기술, 컨설팅 노하우를 활용한 포괄적 협력을 통해 기업형 챗봇 시장을 함께 개척할 계획이다.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인 챗봇은 채팅 형식으로 질문을 하면 지능형 로봇이 원하는 정보를 보여주거나 업무를 수행해주는 일종의 AI 기술이다.

와이즈넛은 챗봇 SW 기술을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검색 기술을 제공하고, 이스트소프트는 기업용 메신저(팀업), 챗봇 API, 검색포털(줌닷컴) 검색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기업형 챗봇 서비스의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챗봇이 구현될 메신저 플랫폼과 정보 수집·검색 능력"이라며 "와이즈넛과 힘을 합쳐 국내 기업형 챗봇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AI 기반 기업형 챗봇은 와이즈넛의 AI 챗봇과 이스트소프트의 기업용 메신저를 결합한 것"이라며 "네트워크 장애, 담당자 연락처 문의 등 챗봇의 단순 업무 지원으로, 고객 서비스(CS) 직원의 업무부담을 경감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이즈넛·이스트소프트, AI 차세대 사업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