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카스, 전자저울에도 NB-IoT 적용


실시간 교정 및 사후관리 가능해져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대표 황창규)와 전자저울 업체 카스(대표 김태인)는 14일 KT 광화문사옥에서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을 적용한 제품·서비스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NB-IoT 기반 전자저울 개발 ▲실시간 교정이력 관제·원격 고장 진단·소모품 사전 관리 등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개발 ▲IoT 플랫폼 구축 및 빅데이터 분석 등을 협력한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저울은 오프라인으로 관리하고 있어 실시간 사용환경 등에 의한 사후관리가 어렵다. 이 때문에 정기검사 및 교정 등의 누락의 발생하지 않도록 온라인 기반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

NB-IoT에 기반해 저울 내부 기준 값 변경 여부에 대한 데이터를 원격으로 관제하면 검정과 교정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CAS는 공정 상거래 질서확립과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내부 주요 부품에 대한 상태를 확인해 고장 진단과 소모품 관리로 시간과 비용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

김준근 KT GiGA IoT사업단장은 "카스와의 협력은 IoT를 활용한 이종산업 간의 서비스 융합이며, 빅데이터 분석까지 적용하여 이전에는 볼 수 없던 전자저울 서비스를 시장에서 보게 될 것"이라며, "IoT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카스, 전자저울에도 NB-IoT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