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 개최


오는 30일부터…스타트업 협력의 장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 미디어가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벤처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3일간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창업생태계 네트워킹'을 위한 유료행사와 '벤처창업 공감대 확산'을 위한 무료행사로 나뉘어 운영된다.

유료행사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투자자와 미디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간 네트워킹 기회를 갖는다. 사전에 연결된 135개 스타트업은 국내외 벤처캐피탈과 투자상담 기회가 주어지고, 아시아권 스타트업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해외에 창업아이템이 실시간으로 소개된다.

그 외의 스타트업들을 위해서는 자유로운 만남을 통해 투자자, 미디어와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존이 준비돼 있으며, 필요 시 통역도 제공된다. 저녁에는 스타트업 생태계 모두가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현재까지 해외 180여명, 국내 1천200여명이 참가신청했다. 중기부는 행사 개시 시 해외 500명, 국내 2천50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무료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학생, 일반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선별된 270개의 벤처창업 제품 전시 및 해외 가상현설(VR)·증강현실(AR) 등 신기술 체험이 제공되고, 민간 데모데이를 유치해 60여개 스타트업의 피칭(투자 설명회)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유명 1인 미디어의 스타트업 제품 리뷰와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박싱데이도 열릴 예정이다.

한편 스타트업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유명연사들이 매일 기조강연과 패널토론,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강연 및 토론 후에는 카페존에서 연사와의 질의응답 기회도 주어진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