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계통신비 정책협의회, 완전자급제부터 논의한다


10일 첫 회의, 이달말 2차 회의 의제 확정 … 위원장에 강병민 교수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단말기 완전자급제와 보편요금제 도입 등 가계통신비 현안을 다룰 사회적 논의기구인 '가계통신비 정책 협의회'가 첫 회의를 열었다.

통신 전문가와 시민단체, 이해관계자, 정부부처가 함께 모인 이날 회의에서는 강병민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추후 논의할 내용 등을 정했다.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가계통신비 정책 협의회 제1차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20명의 위원 중 황인태 전남대 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와 이승우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관을 제외한 1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 출범은 지난 6월 발표된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통신비 부담 경감 대책의 일환이다. 가계통신비 관련 중장기 과제에 대해 공정하고 중립적인 논의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가계통신비 정책 협의회는 이날부터 내년 2월까지 약 100일간 운영되며, 내년 3월 회의 내용을 정리해 발표할 예정이다. 협의회에서 논의된 결과는 국회 상임위에 보고, 입법과정의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강병민 경희대 교수 위원장으로 선출 , 2주 뒤 2차 회의

협의회는 1차 회의에서 향후 원활한 의사 진행을 위해 위원장을 선출하고, 주재에 따라 안건을 논의한 뒤 2시간여 만에 회의를 끝냈다.

앞서 대기 시간에는 이해관계자, 시민단체, 전문가들이 어울려 서로 인사를 나눴다. 이통사 대표들은 밝은 표정으로 담소를 나눈 반면, 제조사 대표들은 입을 다문채 회의 시작을 기다리는 등 분위기가 엇갈렸다.

이날 위원장에 추대된 강병민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는 기자들과 만나 "1차 회의에서 심도있는 논의는 못했지만, 향후 논의할 사항과 어떻게 운영할 지 이야기를 나눴다"며, "2주 후 열릴 2차 회의에서는 단말기 완전자급제에 대해 논의하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전 공론화위원회처럼 여론조사로 사안을 결정할 계획은 없지만 필요시 공청회는 할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계통신비 정책협의회, 완전자급제부터 논의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