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내 최강 가리는 '드론 레이싱' 서울서 개최


서울시, 10일 16명 최정상 드론 레이서 참여 대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서울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성장한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2017 드론 인 서울'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17 드론 인 서울'은 드론에 대한 저변 확대와 드론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처음 개최되며 ▲드론 레이싱 대회 ▲드론 컨퍼런스 ▲드론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드론 레이싱 대회'에는 코스적응 및 조 편성을 위한 예선전을 시작으로 16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르며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드론 컨퍼런스'는 드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주제로 전문가들이 토론하는 자리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항공대학교 등이 참가하는 '드론전시회'에는 무인항공교육에 대한 상담창구가 운영되며 농업용·군사용·상업용 드론과 취미용 소형 드론 등 총 20종의 다양한 용도의 드론이 전시된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드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드론 산업의 일자리 창출, 스마트시티 구축 등 드론 산업의 미래를 고민하고, 모색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와 드론 컨퍼런스' 사전 신청은 '2017 드론 인 서울' 공식 홈페이지(www.dronesinseou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최강 가리는 '드론 레이싱' 서울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