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영스팩2호, 패션플랫폼과 합병 증권신고서 제출


합병비율 1대 4.05…합병 승인 주총은 12월 20일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패션플랫폼(대표 박원희)이 신영해피투모로우제2호기업인수목적(신영스팩2호)과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신영스팩2호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패션플랫폼과 본격적인 합병 절차에 착수한다고 6일 발표했다.

합병비율은 1대 4.05이며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오는 12월 20일에 열릴 예정이다. 합병 기일은 내년 2월 1일, 신주 상장일은 같은 달 13일로 예정됐다.

지난 2009년 설립된 패션플랫폼은 '레노마레이디'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 기업이다. 30~40대 여성 고객을 주 타깃으로 한 대표 브랜드 '레노마레이디'와 세대를 아우르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보니스팍스'를 통해 여성의류 분야의 강자로 자리 잡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패션플랫폼은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전국 약 16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변화된 유통 채널을 통해 지난해 매출액 554억원, 영업이익 66억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여기에 2030 비즈니스 우먼을 타깃으로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헤라드레스코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성장세는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신영스팩2호 관계자는 "패션플랫폼은 여성복 분야의 참신한 기획력과 다각화된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성장 모멘텀이 확보된 기업"이라며 "높은 투자 매력도를 가진 만큼 성공적인 스팩 합병을 통해 침체된 스팩 시장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영스팩2호, 패션플랫폼과 합병 증권신고서 제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