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가 게임 농단?" 여명숙 언급 당사자들 일제히 반박


"여 위원장 주장 허위…민·형사 책임 묻겠다" 목소리도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게임업계 '농단 세력'이라고 지목된 당사자들이 31일 해당 주장은 허위사실이라고 줄줄이 반박하고 나섰다.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게임업계에 전례없는 파장을 몰고 온 여 위원장의 '폭탄' 발언이 만약 근거가 없는 허위로 드러날 경우 적잖은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윤문용 녹색소비자연대 ICT정책국장은 이날 입장 자료를 내고 여 위원장의 주장을 반박했다. 윤 국장은 여 위원장이 게임산업 농단 4대 세력 중 하나로 지목한 바 있는 전직 비서관이다.

그는 여 위원장의 주장과 달리 ▲자신이 청와대 고위 관계자와 친인척 관계가 아니며 ▲확률형 아이템 규제가 필요하다고 지속해서 주장했으며 ▲여 위원장이 지목한 언론사에 근무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여 위원장과 연락 한 번 한 적이 없고 야당 의원의 보좌진으로 근무하다 시민단체 활동을 이어온 만큼 박근혜 정권 하 공공기관(게임위)의 의사결정에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가 아니라는 설명도 제시했다.

윤 국장은 "19대 국회가 종료된 2016년 6월부터는 청와대 고위관계자와 전혀 상관없이 개인적으로 녹색소비자연대 ICT소비자정책연구원 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저의 활동과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친인척 관계 또한 전혀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런 근거 없이 단순히 한 명의 주장만으로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개인의 명예가 훼손되지 않도록 신중한 보도를 부탁드린다"며 "여 위원장이 본인의 발언에 대해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지도록 사법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강구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국장이 비서관 시절 함께 한 전직 의원이자 청와대 고위 관계자도 이날 교문위 위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윤 국장과 자신은 친인척 관계가 아니며 모 교수와 일면식도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사실무근인 음해와 심각한 명예훼손으로 국정감사를 혼란시킨 당사자에 대해서는 모든 민형사의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여 위원장이 국정감사에서 실명으로 언급했던 언론사와 모 교수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여 위원장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해당 언론사 대표는 "(여명숙 위원장이) 게임농단 4대 세력이라며 국감장에서 소설을 쓰셨다"며 "의원 비서관이었던 친구가 우리 매체 기자였다고 하는데 그 친구 내 밑에서 기자일 한 적 없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금일 중 공식 입장을 낼 계획이다.

모 교수 역시 "저를 포함한 게임인들의 명예를 훼손한 '게임계 낙하산' 여명숙에 대한 법적 검토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썼다.

한편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은 31일 새벽까지 이어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게임업계를 농단하는 4대 세력이 있다고 주장하며 국정감사에서 실명까지 언급해 논란이 일었다.

그는 '게임판을 농단하는 4대 세력이 누구인지 이야기하라'는 유성엽 교문위원장의 질의에 전직 모 국회의원(현 청와대 고위관계자)의 비서관과 그가 속했던 언론사, 문체부 게임과와 모 교수 등의 실명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들이 위원장 사퇴, 게임물관리위원회 폐지, 나아가 게임물 결제 한도 폐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유성엽 교문위원장은 내달 10일로 예정된 확인 국정감사 전까지 해당 발언의 구체적인 내용 파악을 문화체육관광부 측에 주문한 상태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가 게임 농단?" 여명숙 언급 당사자들 일제히 반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