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문표 "11월 초까지 통합 한 단계는 정리해야"


서청원·최경환 출당 논란에 "기득권 못 놓는 구태정치의 몸부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자유한국당이 11월 초를 시한으로 삼고 바른정당 통합파와의 부분 통합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문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은 24일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나와 "바른정당 계신 분들 일부가 국민의당을 간다는 것 아닌가"라며 "인내를 가지고 그분들과 대화할 수 있는 채널을 다 가동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전체가 오기는 어렵지 않느냐, 부분통합이라도 빨리 해야 하지 않느냐는 이야기가 현실적으로 대비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 사무총장은 "저희들이 구상하고 있는 것은 시민단체라든지 국가를 걱정하는 분들과 함께 하며 바른정당도 함께 하는 대통합"이라며 "바른정당의 일부분은 오고 일부분은 안 온다고 통합을 멈출 수는 없다. 우리가 격식과 조건 없이 통합하자고 했는데 안 오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홍 사무총장은 "오늘 아침에도 반대하는 분들과 통화를 몇 분 하는 등 노력을 하고 있지만 결정적으로 디데이가 결정되는 날까지 노력할 것"이라며 "바른정당이 전당대회를 하기 전에 통합을 원하고 있다"고 통합 시한을 바른정당 전당대회 이전으로 잡았다.

그는 "10월 말 내지 11월 초에 통합 부분의 한 단계는 정리를 한 다음 재야와 많은 시민단체와의 관계가 이뤄지는 등 단계별로 매뉴얼이 있다"며 "오실 분들은 시간을 너무 끌지 말고 빨리 오시기를 바라는 뜻에서 시한을 두고 진행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는 최근 서청원·최경환 의원 출당 문제로 홍준표 대표와 친박계 간 갈등 양상을 보이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어렵지만, 큰 틀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은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제도 많은 대화를 했지만, 국민들이나 우리 당원들이 혁신을 하라는 것은 이 시대의 요청"이라며 "과거 실세 몇 사람들이 기득권을 놓지 못하는 구태정치의 몸부림인데 이런 부분 때문에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못 가고 당의 개혁과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못한다면 정치의 기본을 우리가 못하는 것"이라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문표 "11월 초까지 통합 한 단계는 정리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