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가방앤컴퍼니, 랑시·요즈마그룹과 유아동 벤처 발굴


"요즈마캠퍼스 설립…노하우 전수해 글로벌 벤처 지원·육성"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아가방앤컴퍼니가 유아동 관련 벤처를 적극 지원하고자 모기업인 중국 패션기업 랑시그룹과 함께 글로벌 벤처캐피탈 요즈마그룹과 3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요즈마 그룹의 이갈 에를리히 회장과 이원재 한국 법인장, 신동일 랑시그룹 회장, 신상국 아가방앤컴퍼니 대표가 참석했다. 이들은 글로벌 역량을 모아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요즈마그룹과 랑시그룹, 아가방앤컴퍼니는 글로벌 기술사업화 인큐베이터인 요즈마 서울캠퍼스를 아가방앤컴퍼니 본사에 설립한다. 또 요즈마캠퍼스의 '글로벌 기업가 정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벤처를 육성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아가방앤컴퍼니는 국내외 유아동 산업의 발전을 위해 좋은 제품과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동연구 및 개발뿐만 아니라 인적자원의 교류, 공동사업 추진 등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랑시그룹은 다년간의 중국 사업 경험을 토대로 쌓은 중국 및 신흥시장 네트워크를 활용해 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 요즈마그룹코리아는 창업 교육 및 글로벌 선도 스타트업 노하우 전수를 통해 두 기업에 노하우와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1993년 이스라엘에서 출범한 요즈마그룹은 요즈마 캠퍼스에서 20개가 넘는 이스라엘 벤처들을 나스닥에 상장시키거나 글로벌 기업에 매각하는 등 이스라엘 해외투자 유치에 크게 기여해왔다. 요즈마그룹코리아는 이스라엘 인큐베이션 시스템과 글로벌 유대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계 기업이 세계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설립됐다.

신상국 아가방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저출산으로 침체돼 있는 한국 유·아동 산업의 성장을 도와 리딩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며 "요즈마 그룹을 통해 내수시장 활로 개척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진출 노하우와 경험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도 "40년 역사의 유아동 리딩기업인 아가방앤컴퍼니와 국내외 유아동 산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랑시그룹의 패션분야 노하우와 아시아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시장에서도 상생과 협력의 성공사례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가방앤컴퍼니, 랑시·요즈마그룹과 유아동 벤처 발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