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 U+비디오포털로 아프리카TV 본다


서비스 기념 25일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매치 생중계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OTT) 서비스인 'U+비디오포털'에서 국내 최고 실시간 개인방송 서비스인 '아프리카TV'의 라이브 방송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24일 발표했다.

'U+비디오포털'은 ▲120여 개의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여만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전문 앱 조사업체의 결과를 분석한 결과 '아프리카TV'가 동영상 서비스 중 유튜브를 다음으로 사용시간이 가장 길고, 20~30대의 사용자 비중이 약 70%로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높은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인기 BJ인 감스트, 로이조, NS남순, 엠브로, 세글자 등은 실시간 시청자 수가 20만명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U+비디오포털' 메인 화면에 '아프리카TV' 메뉴를 신설,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현재 가장 있기 있는 실시간 개인방송과 시청수가 가장 많았거나 반응이 좋았던 동영상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기념해 아프리카TV와 공동으로 인기 BJ 180명이 참여하는 인기게임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매치를 25일 오후 3시에 온라인 상에서 개최하고 U+비디오포털과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한다.

또한 게임 시청 중 명장면을 뽑아 LG유플러스 페이스북에 올리는 시청자에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구태형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아프리카TV와의 제휴로 기존의 영화, 방송뿐 아니라 2030세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실시간 개인방송을 제공하게 돼 고객만족도를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좋아하는 비디오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 U+비디오포털로 아프리카TV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