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양식품, '한국곰탕면'으로 국물라면 시장 본격 공략


한국곰탕면·파듬뿍육개장 등 앞세워 시장 점유율 올리기 주력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삼양식품은 맵지 않고 구수한 맛으로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곰탕을 제품화한 '한국곰탕면'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곰탕은 한식에서 국물 요리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맛은 물론 보양식으로도 큰 사랑을 받아왔다. 삼양식품이 이번에 출시한 한국곰탕면은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곰탕 특유의 진하고 담백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곰탕면은 분말스프와 후레이크를 일체형으로 구성해 조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곰탕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분말스프에 사골엑기스 성분을 35% 이상 넣었고 건파와 고기 후레이크를 첨가해 깔끔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금색 바탕에 뚝배기 한가득 담긴 곰탕 사진을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표현했다.

삼양식품은 한국곰탕면을 '파듬뿍육개장', '삼양라면 매운맛' 등과 함께 겨울철 주력 제품 라인업으로 구축해 내수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곰탕면은 봉지면 형태로 출시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지난해 중화풍 프리미엄 라면이 주를 이뤘다면 올 겨울은 탕이나 찌개 같은 한식을 제품화한 라면이 시장을 주도할 전망"이라며 "최근 라면 업계가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한 국물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어 담백한 하얀 국물 라면 시장의 규모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양식품, '한국곰탕면'으로 국물라면 시장 본격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