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27차 한일재계회의 개최…양국 청년고용 협력


내년 봄 한국 청년 대상 공개세미나 공동 주최키로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한·일 경제계가 한국 청년의 구직란과 일본 기업의 구인란 해소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일본 경제단체연합회(이하 경단련)와 함께 20일 일본 도쿄 경단련회관에서 제27차 한일재계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일 경제계는 양국의 상이한 고용 현황에 대해 공감하고, 이에 대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전경련과 경단련은 내년 봄 한국 청년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일본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등에 대해 공개세미나를 공동 주최할 예정이다.

일본은 아베노믹스와 도쿄올림픽 등에 따른 경기회복세로 일자리 수요는 큰 반면, 저출산 장기화로 이미 인구가 감소하기 시작하며 일손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반면 한국은 올해 9월 청년 체감실업률이 집계 이후 가장 높은 21.5%를 기록하는 등 취업시장 한파가 계속되고 있다. 구직난이 심해지며 청년층의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 역시 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양국 경제계는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동북아 정치·외교관계 구축을 위해 한국·일본·중국 정상회담의 조기 개최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전경련과 경단련은 3국 간 정상회담 시기와 연계해'한일중 비즈니스 서밋'을 개최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회의에 한국 측에서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GS그룹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박영주 이건산업 회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손경식 CJ 회장, 황각규 롯데그룹 사장,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 등 경제계 인사 15명이 참석했다. 일본에서는 사카키바라 사다유키 경단련 회장 등 경단련 회장단을 주축으로 기업인 17명이 참석하였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7차 한일재계회의 개최…양국 청년고용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