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상조 위원장 "효성 계열사 부당지원 조사 마무리"


지상욱 의원 "조현준 회장 종합국감 출석해야" 재차 강조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효성의 계열사 부당지원 조사에 대해 "조사가 거의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19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지상욱 의원(바른정당)의 관련 질의에 대해 "신고 사건뿐만 아니라 직권조사도 같이 진행했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참여연대는 "효성투자개발이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가 발행한 CB(전환사채)를 사실상 인수한 셈이며 결과적으로 조 사장의 개인 회사를 부당하게 지원했다"며 공정위에 신고서를 제출한 바 있다. 이에 공정위는 현재까지 관련 사안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지상욱 의원은 오는 30일 종합감사 때 조현준 효성 회장이 반드시 나와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지 의원은 "조 회장이 증인으로 나와서 지난번 국감에서 이상운 부회장, 김규영 대표가 답변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명명백백하게 소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 의원은 지난 16일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조 회장에 대한 증인 출석을 요구한 바 있다. 이날 효성 측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이상운 효성 부회장과 참고인으로 출석한 김규영 대표가 회계부정에 대해 관여하지 않았다고 일관하자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이다.

지 의원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효성의 '주식 손상기준 관련 회사 내부 품의서'를 확인한 결과, 조현준 회장이 상무로 있었던 진흥기업 주가의 손상차손 인식을 회피하기 위해 서류를 고의로 조작했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지난달 증권선물위원회는 효성의 회계부정 건에 대해 감리위원회에서 고의(Ⅳ) 단계로 권고한 것을 중과실(Ⅱ)로 감경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상조 위원장 "효성 계열사 부당지원 조사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