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맥아피코리아 "온라인 매출 700%↑…삼성전자 협력 강화"


내년 300% 성장 기대, 제품 5종 보안 기능 업그레이드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맥아피코리아는 올해 온라인스토어 매출이 전년 대비 700% 성장했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300%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송한진 맥아피코리아 지사장은 19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맥아피코리아의 사업 성과와 향후 사업 청사진을 제시했다.

앞으로 맥아피코리아는 삼성전자·LG전자 같은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고 다양한 사용자 기기를 랜섬웨어 같은 보안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맥아피의 PC용 보안제품·모바일용 안티 멀웨어(악성 소프트웨어) 솔루션·스마트TV용 안티 멀웨어 솔루션이 삼성전자의 PC·스마트폰·스마트TV 등에 선탑재돼 판매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생산되는 스마트TV에는 맥아피의 스마트TV용 안티 멀웨어 솔루션이 선탑재, 한국·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170여개 국가에 판매되고 있다.

송 지사장은 "삼성전자를 통한 실사용자(액티브 유저)만 2억명에 달한다"며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가격 정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탁 삼성전자 PC사업팀 부장은 "사이버 보안이 상당히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삼성전자에서도 이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며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맥아피와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맥아피는 와이파이 보안 솔루션도 소개했다. 세이프 커넥트로 불리는 맥아피의 가상사설망(VPN) 솔루션은 사용자가 공공 와이파이나 보안되지 않은 네트워크에 연결됐을 때, 개인 데이터와 온라인 활동 내역이 비공개로 유지되도록 한다.

해당 기능을 이용할 경우, 인터넷 사용 중 노출될 수 있는 은행 계좌 정보나 신용카드 정보 등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 전 세계 곳곳에 분산된 가상 서버를 연결해 특정 지역에서 제한된 앱·웹사이트에도 접속할 수 있다.

현재 해당 기술 일부는 미국향 갤럭시 노트8에 적용됐으며, 티모바일·US셀룰러 사용자는 와이파이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맥아피는 국내 통신사와 협력해 이용자가 이 같은 와이파이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맥아피는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맥아피 안티바이러스 플러스 ▲맥아피 인터넷 시큐리티 ▲맥아피 토탈 프로텍션 ▲맥아피 라이프 세이브 등 총 5종의 제품을 업그레이드, 내년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조준용 맥아피코리아 상무는 "내년에 선보일 신제품은 다운로드 사이즈를 기존 솔루션 대비 51% 줄이고, 제품 설치 시간도 42% 줄였다"며 "보유 기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관리 콘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실시간 방어가 가능한 차세대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장착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맥아피 연구소가 발표한 위협보고서에 따르면, 1초에 4개·1분에 240여개의 새로운 멀웨어가 발견되고 있다. 전년 대비 PC 멀웨어는 22%, 모바일 멀웨어는 79%, 맥 멀웨어는 53%, 랜섬웨어는 59% 증가했다. 이같이 확대되는 보안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신제품의 기능을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송 지사장은 "올해 4월 새롭게 태어난 맥아피는 공격적이고 다양한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비즈니스 형태를 정립하고 있다"며 "맥아피는 최대 규모 독립 사이버 보안 기업(The largest independent cyber security company)이 되겠다는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래 한국 지사 인력을 10명이 조금 넘는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30명에 육박할 정도"라며 "영업(세일즈)·마케팅·프로젝트매니징(PM)·엔지니어링·모바일 리서치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을 갖췄고, 내년에는 좀 더 사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맥아피코리아 "온라인 매출 700%↑…삼성전자 협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