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T-옵제니우스, IoT 노드 '로라' 고속 연결 협업


LPWAN 연결 제품 더 빠르고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로라 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이자 프랑스 전역에 로라 네트워크를 첫 공급한 옵제니우스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노드의 로라 네트워크 접속 가속화를 위해 협업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옵제니우스 네트워크 검증이 완료된 ST 개발 키트를 판매 중이다. 신규 로라 디바이스를 만드는 데 들어가는 연구 개발 노력과 시장 진입 시기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로라WAN은 로라 기술에 기반한 저전력 광역 네트워크(LPWAN)다. 로라 기술은 특히 제한된 전력 용량이나 접근이 어려운 위치, 데이터 전송에 높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지 않는 노드에 적합하다. 트래킹, 사전 정비 작업 등과 같은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업계 분석에 의하면 2020년까지 전 세계에 배치될 커넥티드 디바이스는 수백억 개에 달할 전망이다.

옵제니우스는 프랑스에서 최초로 로라 네트워크를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4천200개 이상의 안테나를 전국에 설치했다. 부이그 텔레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그대로 승계한 옵제니우스는 로밍 협약을 기반으로 국내외 고객과 협력사들에게 자사의 로라 네트워크, 플랫폼 및 LPWAN IoT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ST는 아날로그, 전력, 혼합신호, 커넥티비티 기술은 물론, 범용 및 보안 MCU, 센서를 포함하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개발을 시작하면 STM32 오픈 개발 환경(ODE)의 일환으로 무상 제공되는 STM32 MCU 기반의 임베디드 설계 툴과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통해 손쉬운 개발을 돕는다.

티에리 띵고 ST 서유럽 영업 총괄 프랑스 지사장은 "옵제니우스 네트워크에 검증된 STM32 기반의 로라 활성화 키트는 개발자가 신규 로라 디바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겪게 되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수고를 덜어주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자산이다"라고 전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의 사전 통합 외에도, 옵제니우스-로라 STM32 솔루션은 라이브 네트워크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연구 개발 노력 및 시장 진입 시기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옵제니우스, IoT 노드 '로라' 고속 연결 협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