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오준 포스코 회장, 세계철강협회 부회장 선임


협회 규정 따라 1년 동안 부회장 직무 역임 이후, 2년차부터 회장 임기 수행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세계철강협회 부회장에 선임됐다.

18일 포스코에 따르면 권 회장은 지난 1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17 세계철강협회 연례총회 이사회에서 임기 3년(2017년 10월~2020년 10월)의 회장단에 선임됐다.

권 회장은 세계철강협회 이사회 규정에 따라 내년에는 회장에 오르게 된다. 세계철강협회 회장단에 선임되면 1년차 부회장, 2년차 회장, 3년차 부회장의 임기를 수행하도록 돼 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과 함께 올해 세계철강협회 회장단에는 직전 부회장이었던 고세이 신도 신일철주금 사장이 회장에, 직전 회장이던 존 페리올라 뉴코어 사장이 부회장에 각각 선임돼 세계철강협회를 이끌게 됐다.

권 회장은 사장 시절인 지난 2012년부터 세계철강협회 내 기술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해오다가, 포스코 회장 취임 이후 지난 2014년부터는 협회 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집행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했다.

포스코와 국내 철강업계는 이번 권 회장의 회장단 선임으로 원료, 수급, 환경, 지속가능 등 세계 철강업계의 주요 현안에 대한 발언권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포스코가 글로벌 철강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교류 및 판매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했다.

세계철강협회에서는 권 회장이 세계 철강산업 경쟁력 향상과 이미지 개선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공로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철강 기술전문가인 권 회장의 이번 회장단 선임으로 세계 철강업계 간 기술교류가 보다 활발해져 철강산업 전반의 기술이 진일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협회는 판단했다.

권 회장은 이번 연례총회에서 '기술과 에너지 효율' 세션에서 좌장을 맡아 토론 주제에 대해 설명하고 세션에 참가한 철강사 대표 50여명의 토론을 이끌었다. 세계철강협회는 권 회장의 철강 기술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연속해서 좌장을 맡아달라고 요청해 왔다.

권 회장은 지난해 두바이에서 개최된 총회에서도 '신기술과 철강의 미래' 세션 좌장을 맡은 바 있다.

포스코는 이사회 하루 전인 지난 16일에는 '올해의 혁신'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의 혁신상은 세계철강협회 회원사들 중 기술 또는 환경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인 업적을 이뤄낸 철강사에 수여하는 상이다. 포스코는 지난 2010년 지속가능성 분야, 2012년과 2015년에는 혁신 분야에서 수상한 바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오준 포스코 회장, 세계철강협회 부회장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