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머크, IMID서 비욘드 디스플레이 공개


리크리스탈과 리크리뷰 등 다양한 제품 전시해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한국머크(대표 글렌 영)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IMID) 2017에서 다양한 미래 지향적인 소재를 전시한다.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를 넘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소재"를 전시 슬로건으로 내건 머크는 TV, 모니터, 스마트폰 등 상용화된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자동차, 안테나, 조명 및 건축용 창호 등 디스플레이를 넘어선 응용 분야에 사용될 수 있는 신규 소재를 선보인다.

올해는 로만 마이쉬 독일 머크 디스플레이 소재 마케팅&세일즈 수석부사장이 IMID 전시회에 참석, 다양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에 사용된 머크 전자소재를 둘러 볼 예정이다.

머크는 리크리스탈 브랜드를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액정을 개발하고 있다. 에너지 절감형 초고휘도 UB-FFS는 고해상도와 최적화된 광투과율, 태양빛 노출에 최적화된 기술이다. 백라이트유닛(BLU)의 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액정표시장치(LCD) 두께를 얇게 만들 수 있다. 현재 개발 중인  SA-VA 기술은 성능과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을 단순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크리뷰는 3D편광필름방식(3D-FPR)의 3D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반응성 메조겐(RM) 혼합물이다. IPS/FFS 보상 필름이나 AQWF를 위한 역분산 RMM에 응용돼 LCD나 OLED 디스플레이 특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지포어는 액정 디스플레이의 백라이트와 LED 조명기기에 사용되는 고효율, 고품질 형광체 브랜드다.머크의 최신 LuAG은 형광체 입자 크기가 보다 균일하게 분포되어 형광체를 적게 사용하면서도 휘도가 높아 에너지 효율(lm/W)이 크다.

이번 제품은 3세대로, 1세대 대비 퀀텀 효율성이 94% 향상됐다. LED 제조업체는 시장에서 요구되는 고휘도사양을 만족하며 보다 높은 양산수율로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이 본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다.

리비룩스는 유리 또는 플렉서블 기판 상에 증착 공정을 위한 최신 저분자 재료에서 잉크젯 인쇄 공정용 용액 재료까지 포함해, OLED 애플리케이션의 전 범위 사용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머크의 고객 맞춤형 고효율 OLED 재료는 디스플레이 및 조명기기의 독특하고 자유로운 디자인을 가능케 한다.

양자재료는 나노 크기의 반도체 결정으로 단파장의 입사광을 흡수해, 매우 좁은 선폭의 장파장으로 발색한다. 이 재료를 LCD 백라이트에서 사용하면 휘도 증가와 색 재현 범위를 넓히고, 강하고 자연스런 녹색과 적색을 제공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형 액정 윈도우(LCW)기술은 창문의 투명도를 순식간에 바꿔 유리 창문을 통해 건물로 들어오는 일조량을 조절할 수 있다. LCW는 창문의 투명도를 빠르게 바꾸는 것 외에도 타 기술에 비해 우수한 무채색 구현이 특징이다.

포토레지스트는 감광형 유기물로 패턴형 코팅제로 사용된다.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를 위해, 머크 포토레지스트는 빠른 감광성과 넓은 공정 마진으로 공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설계됐다. 다양한 금속 및 ITO 표면과도 탁월한 부착성을 보이며, 대면적 유리 기판에서의 평탄도가 우수해 디스플레이, 특히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집적 회로에 적합한 재료다.

실록산은 실리콘을 기본으로 하는 고분자 형태로, 고온과 저온에서도 경화되는 특징을 가진다. 머크 실록산은 저유전율과 자외선에 대한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열적, 화학적 그리고 전기적 투명 절연막으로 사용될 수 있게 최적화됐다.

머크의 실라잔을 사용한 베리어 필름은 수분과 산소로부터 OLED 혹은 유기 태양전지(OPV) 내부의 물질이나 퀀텀 물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실리콘을 근간으로 하는 실라잔은 플라스틱 표면에 습식 공정을 통해 빠르게 베리어 막을 형성한다. 롤투롤 방식의 프로세스 적용도 가능하다. 머크의 실라잔은 유리와 같은 강도를 가질 수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크, IMID서 비욘드 디스플레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