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PSA 출신 스타 디자이너 '올렉 손' 영입


중국 전략모델 디자인 개발 담당…"中 디자인 변화 주도"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기아자동차가 중국시장 디자인혁신을 주도할 30년 경력의 세계 정상급 베테랑 디자이너를 영입한다.

기아차는 11일 PSA그룹(푸조시트로엥그룹)에서 고급차 브랜드 'DS' 시리즈와 중국 현지모델 디자인을 총괄한 올렉 손(Oleg Son)을 중국기술연구소 기아차 디자인담당 상무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초 기아차에 합류하는 올렉 손은 디자인담당 사장 피터슈라이어와 기아디자인센터장 윤선호 부사장과 함께 중국 디자인 전략과 방향성을 점검하고, 중국소비자 취향에 맞는 현지 전략모델 디자인 개발을 담당한다.

또 본인의 중국 PSA 디자인총괄 근무경험을 활용해 중국시장에 특화된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를 새로 정립하고, 중국시장에서 지속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젊은 디자이너 확보와 육성도 주도할 계획이다.

올렉 손은 기아차 합류 직전까지 PSA그룹의 고급브랜드인 DS 시리즈의 디자인을 총괄한 만큼,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시장에서 강점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올렉 손이 합류하면 기아차는 BMW와 창청기차를 거친 피에르 르클레어 기아스타일링담당 상무와 함께 디자인 부문에서 2명의 중국 전문가를 갖게 된다.

올렉 손은 한국 기아디자인센터에 있는 피에르 르클레어 상무와 긴밀하게 협력해 중국 현지 전략모델의 디자인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디자인거점과도 협력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모델 디자인 경쟁력까지 높이는데도 기여할 계획이다.

기아차가 중국 디자인담당으로 올렉 손을 영입한 데에는 그의 중국시장에 대한 열정과 중국 PSA 근무 경력의 영향이 컸다.

올렉 손은 지난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여 간 상해에 PSA그룹 중국 디자인 거점을 구축하고 현지 디자이너 양성과 중국 현지전략모델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등 중국전략모델을 출시하는 데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렉 손이 보유하고 있는 독보적인 중국시장 경험과 이해도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중에서도 단연 최고 수준"이라며 "그의 경험은 기아차가 중국시장에서 재도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렉 손과 지난 9월 피에르 르클레어상무 영입을 계기로 기아차는 그동안 꾸준히 공들여온 ‘디자인 경영’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기아차는 지난 2006년 당시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인 거장으로 꼽히던 아우디 디자인 총괄이었던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하면서 '디자인 경영'을 선언한 바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PSA 출신 스타 디자이너 '올렉 손'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