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아이패드 프로 신모델에 페이스ID 채용


트루뎁스 카메라 시스템 도입…생태계 기능 강화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애플이 10주년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X'에 새롭게 채택한 안면인식 기술 페이스ID를 아이패드 프로 차기모델에도 채용할 전망이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은 투자사 KGI증권 밍치 궈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트루뎁스 카메라를 장착해 페이스ID 기능을 구현할 것으로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밍치 궈 KGI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아이폰X와 호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트루뎁스 카메라 등의 신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봤다.

그는 앞으로 생태계 개발 측면의 이점을 고려해 고성능 iOS 기기에 트루뎁스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트루뎁스 카메라 기술은 프리미엄 제품인 아이패드 프로에만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내년 아이폰 모델에도 아이폰X처럼 페이스ID 기술이 모두 채용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안면인식 기능 단말기를 늘려 이를 지원하는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점쳐졌다.

또한 안드로이드폰 제조사들도 조만간 안면인식 기술을 스마트폰에 적극 채용할 것으로 예상돼 애플이 이 부분에서 우위에 서려면 다양한 애플기기로 이 기술을 확장할 가능성이 높다.

애플이 오는 11월 3일 페이스ID용 트루뎁스 카메라를 처음 장착한 아이폰X를 출시한다.

애플이 이 기술을 채용한 아이패드 프로를 내년 언제 선보일지 확실치 않다. 다만 빠르면 애플 세계개발자행사가 열리는 내년 상반기에 이 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측됐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아이패드 프로 신모델에 페이스ID 채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