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백운규 산업부 장관, 코리아세일페스타 현장 방문


소비자 반응 및 장바구니 물가 점검…복지시설 방문도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코리아세일페스타 현장과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백 장관은 이날 추석연휴와 함께 진행되는 대규모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을 맞아 광화문 홍보관을 방문했으며, 이 자리에서 전시제품 관람 및 VR쇼핑몰 체험 등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폈다.

백 장관은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사회적 기업 등 중소상인과 대형 유통업체가 함께하는 상생의 축제이자, VR 등 미래유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혁신의 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백 장관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인왕시장을 찾아 제수 물가를 점검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시장 상인회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백 장관은 "전통시장이 대형 유통업체와 상생할 수 있도록 당정이 함께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계기로 인왕시장과 같은 전통시장이 문화·관광과 연계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경쟁력을 제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 장관은 이날 시장방문 후 서울 종로에 위치한 청운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문하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과일과 한과 등 명절 물품과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백운규 산업부 장관, 코리아세일페스타 현장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