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한산성' 박해일 "정통 사극 연기, 숨을 데 없었다"


"연기하면서 김장감 높았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박해일이 영화 '남한산성'을 촬영한 소감과 함께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에서 '남한산성'(감독 황동혁, 제작 싸이런픽쳐스)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과 황동혁 감독이 참여했다.

박해일은 "이 영화는 사극 정극"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연기 면에서) '숨을 데가 없겠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옆에 계신 연기 선배님들과 호흡을 맞추려고 하다보니 긴장감이 높았다. 또 배울 게 많겠다고 생각했다. 현장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또 "추운 겨울에 촬영했다. 그런 날씨 속에서 사고 없이 촬영을 잘 마무리하면 좋은 작품이 나올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다.

박해일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에서 청과의 화친과 척화(화친하기를 배척함)를 두고 고뇌에 빠진 왕 인조로 분했다. 같은 충심을 지녔지만 다른 신념으로 맞선 두 충신 최명길(이병헌 분)과 김상헌(김윤석 분)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한편, '남한산성'은 오는 10월 3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한산성' 박해일 "정통 사극 연기, 숨을 데 없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