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컴즈 '쿨메신저 비즈' 인수


기업용 메신저 사업 강화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계열사인 지란지교컴즈의 메신저 솔루션 '쿨메신저 비즈(Coolmessenger Biz)'를 인수하고 기업용 메신저 사업을 강화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계열사 내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기업용 메신저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쿨메신저 비즈를 인수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쿨메신저 비즈는 지난 1998년 출시돼 19년간 기업용 메신저 시장을 선도해온 솔루션이다. 이번 사업 통합으로 지란지교소프트는 메신저 사업 노하우를 익히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현재 지란지교소프트는 클라우드 기반(SaaS) 기업용 메신저 '오피스메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구축형 기업용 메신저 '쿨메신저 비즈'와 함께 본격적으로 기업용 메신저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이번 사업 인수를 통해 50유저 이하 쿨메신저 비즈 연간 상품 신규 고객에게 50%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향후 폭넓은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쿨메신저 비즈를 양도한 지란지교컴즈는 30만 교사가 사용하는 학사업무용 메신저 사업을 지속한다. 또 교육 콘텐츠 플랫폼 회사로 전문 영역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컴즈 '쿨메신저 비즈'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