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쇼핑 '여성안심택배 서비스' 실시…서울시와 MOU


"서울시 전역 190개소 무인택배함에서 안전하게 물품 수령"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K쇼핑이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배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성안심택배는 택배기사 사칭 등 여성 타깃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로 온라인쇼핑 및 택배 이용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쇼핑은 서울시와 업무 협약을 맺고 1인 여성가구, 맞벌이가구 등 직접적인 택배 수령이 어려운 고객들이 거주지 인근 지역에 설치된 무인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에서 원하는 시간에 택배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K쇼핑 모바일에서 상품을 주문할 때 '서울시 여성안심택배함'을 배송지로 해 거주지 인근 택배함 주소를 바로 검색 및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K쇼핑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서도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성안심택배함은 빅데이터를 통한 인구 분포 조사를 활용해 혼자 사는 여성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 및 버스정류장 주변,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주민센터 및 문화센터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서울시 전역 25개 자치구 190개소가 운영 중이며 총 3곳을 제외한 187개소가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하다. 보관시간 48시간 이내는 무료다.

K쇼핑 홍기현 고객지원본부장은 "택배 도착 문자 메시지와 함께 전송된 인증번호를 통해 손쉽게 물품을 수령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K쇼핑은 고가 상품의 안전한 배송과 반품을 위한 VIG 서비스, 긴급한 회수 위한 퀵서비스 등 향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배송서비스를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쇼핑 '여성안심택배 서비스' 실시…서울시와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