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I, TPS543C20 스위프트 컨버터 출시


제어 토폴로지 기능의 적층형 16V 입력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TI 코리아는 내장형 보상 최신 전류 모드(ACM) 제어 토폴로지를 채택, 주파수 동기화가 가능한 16V 입력, 40A 동기식 DC/DC 벅컨버터 신제품인 TPS543C20 스위프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품은 열 향상 소형 풋프린트 패키지로 저항이 낮은 최신 세대의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모스펫(MOSFET)을 통합했다. 컨버터 2개를 나란히 적층할 수 있다. 전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의 프로세서를 위한최대 80A에 이르는 부하를 구동할 수 있다.

내장형 보상 최신 전류 모드(ACM) 제어 토폴로지와 빠른 과도 응답 기능을 통해 넓은 입출력 전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ACM의 차별점은 피크 전류 모드와 유사한 제어 토폴로지로서 내부적으로 렘프 파형를 발생시키면서 넓은 범위의 동작 스위칭주파수에 대해서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동적으로 조절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40A 피크 부하 전류에서 9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한다. 온도 전반에서 0.5% 레퍼런스 전압 정확도를 유지하고, 완전 차동 원격 전압 감지 기능으로 극미세 서브마이크론 프로세서의 전압 정확도 요구를 충족한다. 2개의 컨버터를 적층함으로써 부하 측면에서 최대 80A를 제공한다. 극히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고, 파워스택 QFN 패키지를 적용함으로써 단일 접지 패드로 부터 히트 싱크가 가능하다.

25A를 필요로 하는 유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파워스택 QFN 패키지로 핀 호환이 가능한 TPS543B20을 사용할 수 있다. PMBus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텔레메트리를 지원하기 위해서 적층가능한 35A TPS546C23 SWIFT 동기식 벅컨버터를 사용할 수 있다.

WEBENCH 디자이너 및 아키텍처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에는 120여개의 제조업체가 개발한 4만개 이상의 부품이 포함됐다.

TPS543C20은 TI 스토어와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40핀 5x7x1.5mm 파워스택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I, TPS543C20 스위프트 컨버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