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탄소·물 절감 인증


英 카본 트러스트에 탄소·물 발자국 동시에 받아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는 자사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가 영국 비영리단체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친환경성을 인증받았다고 24일 발표했다.

최근 카본 트러스트는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의 '탄소 절감'과 '물 절감'에 대해 각각 인증했다.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탄소와 물을 절감한 것에 대해 각각 인증받은 곳은 가전 업계에서 LG전자가 유일하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에 앞서 지난 5월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에 대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과 물 사용량을 국제 기준에 맞게 측정했다고 인증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제품 생산 설비를 고효율 장비로 바꿔 생산 효율을 높였다. 실제로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를 생산할 때 사용하는 전력량은 기존 저수조 방식의 제품에 비해 52% 줄었다.

또 LG전자는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의 에너지 사용 효율도 개선했다.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인버터 컴프레서 ▲인덕션히팅(IH) 기술 등을 적용해 기존 저수조 방식 제품에 비해 전력 소비량이 54% 낮은 고효율 제품이다.

김영수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전무)은 "친환경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친환경·고효율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탄소·물 절감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