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블럭스, 저전력 GNSS SiP 솔루션 출시


ZOE-M8 시리즈 최신 버전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유블럭스는 초소형 GNSS SiP(System-in-Package)인 ZOE-M8 시리즈의 최신 버전을 22일 발표했다.

ZOE-M8B는 업계에서 전력 소비 효율이 탁월한 GNSS 시스템 인 패키지(SiP) 솔루션이다. 소형 배터리로 구동되는 소비자용 기기에 적합하다. 높은 성능과 초 저전력을 결합해 피트니스, 헬스 모니터링 및 개인용 추적기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휴대용 및 웨어러블 장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ZOE-M8B는 크기 및 전력 소모가 최대 쟁점인 초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다. ZOE-M8B는 대부분의 환경에서 평균 25mW의 전력을 소비한다. 간헐적인 추적 모드에서는 12mW의 전력을 소비한다. 기존 ZOE-M8 시리즈와 비교할 때, 3배 향상됐다.

우페 플레스 유블럭스 포지셔닝 제품 매니저는 "ZOE-M8B SiP는 전력 소비와 위치 정확도 간의 균형을 최적화한다. 제조사에서 이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성능이나 사용자 환경에 대한 부담 없이, GNSS 기능을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배터리 구동 장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초 저전력 구동 기능과 고성능을 결합한 이 솔루션은 시스템 컴포넌트들의 소비 전력을 외부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하는 유블럭스 자체 개발 기술인 Super-E 운영 모드를 통해 구현된다.

별도의 칩과 개별 외장형 컴포넌트로 디자인 한다면 ZOE-M8B의 PCB 크기보다 약 50% 정도 더 커진다. 4.5x4.5x1.0mm 크기다. GNSS 수신기, TCXO, SAW 및 LNA를 단일 패키지로 통합했다.

ZOE-M8B는 정확한 위치 제공에 특화된 기존 두 제품인, 1.8V 구동장치용 ZOE-M8G와 3.0V 장치용인 ZOE-M8Q 에 이어 ZOE-M8 GNSS 모듈 제품군에 추가됐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블럭스, 저전력 GNSS SiP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