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CI 개척자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변신


내년 첫 번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뉴타닉스가 내년 첫 번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놓는다.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시장의 개척자에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며 시장 확대에 나서는 모양새다.

21일 뉴타닉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닷넥스트 온 투어' 행사를 열고 이 같은 전략을 밝혔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6월 열린 연례 콘퍼런스 '닷넥스트'에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운영체제(OS),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자동화와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뉴타닉스 캄'을 선보였다.

나아가 내년에는 첫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자이(Xi)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구글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를 통해 수 분 내 설치·관리·테스트가 완료되는 클라우드 기반 재해복구(DR)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서닐 포티(Sunil Potti) 뉴타닉스 최고 제품 및 개발 책임자는 "자이 클라우드 서비스는 복잡한 과정없이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도록 지원한다"며 "'서비스로서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첫 번째 서비스로 DR을 제공하고 향후 VDI 등 지속적으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뉴타닉스는 국내에서도 더존, 신세계아이앤씨, 롯데카드, SK플래닛 등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글로벌 고객사 수는 7천 개다.

김종덕 뉴타닉스코리아 대표는 "국내 고객사가 전년보다 2배 늘었다"며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고객을 확보한 상태"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CI 개척자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변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